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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 Q&A
제목 트랜스지방 적게 먹는 방법 가르쳐주세요.
작성자 임상영양연구소 작성일 2007.03.05 조회수 2836
 

  ① 튀김을 할 때에는 쇼트닝보다는 액상의 식물성 식용유를 사용하세요.

  ② 토스트, 볶음밥 등을 조리 시 마아가린 사용을 줄여보세요.

  ③ 식품표시의 원재료명을 확인하여 쇼트닝(대두), 마아가린(대두), 정제가공유지 등 부분 경화유를 사용한 가공식품은 가급적 피하세요.

  

  기름을 사용할 때는 부분경화유를 사용하여 제조한 쇼트닝 및 마가린 아니라면 별로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참기름, 들기름, 압착 올리브유의 경우는 정제공정을 거치지 않으므로 트랜스지방이 전혀 들어 있지 않습니다. 단, 정제공정을 거친 혼합올리브유는 압착올리브유와는 다소 차이가 있다는 사실을 염두해 두세요. 튀김을 할 때는 트랜스지방이 생기는 것보다는 유지가 찌드는 것 (산패)에 더 신경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지방을 섭취량이 증가하지 않도록 식습관에 관심을 갖는 것입니다.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한식이 아주 바람직하며, 서구화된 식습관을 피하는 것이 원칙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중요한 열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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